본문 바로가기

"this is the way"

2. "Just do it"

전에 내가 일하던 직장엔

20대부터 시작해 10년 넘게 일한 과장님이 있었다 

 어느날 나는 과장님께 물었다.

 

나 : 형은 왜 더 좋은 곳으로 안 가요?

과장님 : 지금 어느 직장 들어가도 지금 급여 못 맞춰줄걸?

나 : 지금 직장에 계속 있어도 급여도 안 오르고 미래도 없어 보이는데

과장님 : 점심 뭐 먹을까?

나 : 네?

 

너희들은 내일만 보고 살지?
내일만 보고 사는 놈은 오늘만 사는 놈한테 죽는다
난 오늘만 산다
-영화 아저씨 (원빈)-

원빈같이 사는 과장님이 내 모습이 될까 두려워 이것저것 했지만

내 의지는 금방 식고 어느새 거울엔 과장님이 있었다.

멈추고 아예 다시 시작해야겠다고 생각했고 일을 그만두었다.

겁이 났지만 설렜고 대책 없이 움직이니 게으름이 없어졌다

 

'그럼 이제 앞으로 무엇을 해야 할까?'

세상엔 재밌는 일이 많으니 앞으로 계속 포스팅하겠다.